WikiMind v1.0.0 릴리즈합니다. ㄴ Android

WikiMind v1.0.0 릴리즈합니다.

눈치 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, 이름에서 lite가 빠졌습니다. 예, 그렇습니다. 이 버전부터는 라이트 버전과 정식 버전을 함께 릴리즈합니다. 또 v1.0.0 릴리즈 기념으로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. 이벤트 내용은 이 포스트 아래쪽을 참고해 주세요.

정식 버전을 릴리즈한다고 해서 라이트 버전에서 기능이 빠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. 다만 정식 버전에는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이 들어갑니다. 이번 릴리즈에는 다음 사항이 적용되어 있습니다.

추가 기능
  1. 목차 생성 및 바로가기
  2. 카메라 구동 및 사진 바로 첨부 (정식 버전)
  3. 외장 메모리 문서 저장 위치 변경 (정식 버전)
  4. 폴더 단위 암호화 (정식 버전)
  5. 광고 추가 (무료 버전)
수정 사항
  1. 번호 목록과 없는 목록이 섞여 있을 때 넘버링 오류 발생 수정
  2. 목록 태그 후에 머릿글이 올 경우 오류 발생 수정
  3. 목록 화면에서 간혹 발생하는 강제 종료 오류 수정
  4. 위키마인드 문서 외의 파일은 목록에 보여주지 않도록 수정
  5. 문서 링크에서 | 뒤에 링크 이름을 기록하지 않으면, 문서 주소를 화면에 출력
  6. 잘못된 파일명 입력 차단
  7. 문서 기존 편집 위치 기억 
이상입니다. v1.0.0으로 가면서 꽤 많은 부분에서 중요한 업데이트도 있고, 오류 수정도 많이 했습니다. 물론 이후로 할 것들도 더 많이 있습니다. 라이트 버전과 정식 버전에 관계없이 많은 호응 부탁드립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출시 기념 이벤트는 먼저 공지드린 바와 같이, 정식 버전 구매를 증명할 수 있는 스크린샷, 또는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 정식 버전이 1개월 이내에 500 다운로드를 기록하면 이메일을 보내주신 분 중 10분을 추첨하여 

책 선물을 드립니다. 먼저 읽어본 책인데, 메모의 활용과 적용 방법을 여러 달인들의 사례를 통해 다양하게 알려줍니다. 적용해 보실 수 있는 방법을 많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

500 다운로드는 국내/해외 구매를 가리지 않고 계산합니다. 단, 이벤트 대상은 국내 구매자들께만 드립니다.

이메일 주소는
earendil75@gmail.com 입니다.

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덧글

  • 울보샤임 2011/03/26 09:21 # 답글

    어디에 글을 적어야 할 지 모르겠군요....
    덕분에 안드로이드에서 위키마인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문제점이 보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.

    1.같은 폴더안에 폴더명과 같은 파일명이 있을 때 폴더가 열리지 않습니다.
   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로 들어가지 않고 같은 이름의 파일이 열립니다.

    2.지금 위키마인드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계속 밑에 광고가 나오는데 어떻게 할 수 없습니까?
    대부분 구입하는 이유는 ad-free를 원하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데 말입니다.
    lite도 아니고 구입한 사람에게는 광고가 안 뜰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.
  • Earendil 2011/03/26 11:13 #

    파일명/폴더명 같은 경우 오류 발생하는건 테스트하면서 수정 중입니다. 워낙 다양한 경우가 많아서 이래저래 테스트를 좀 더 진행하고 있습니다.

    광고 문제는 구글에 라이센스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네트웍 등의 문제로 라이센스 확인이 안되서 그런건데요, 지금 라이센스 확인 정책을 변경한 버전을 만들었습니다. 오늘 안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.

   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. -_-a
  • 울보샤임 2011/04/23 22:14 # 답글

    또 여기 글을 남깁니다.
    덕분에 안드로 위키마인드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.
    제안 할 게 하나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.
    아무래도 폰으로 글을 입력하다 보니 그렇게 빠르게 입력하지 못합니다.
    그래서 될 수 있으면 글 쓰는 횟수를 줄이면 좋지 않겠습니까?

    <새문서 바로 작성>, <새파일 추가>를 하나로 통일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.
    윈모에 Tobo Root 프로그램에서 새파일을 추가하게 되면 바로 새문서 작성하는 것으로 넘어가고
    그 문서의 첫 줄이 무조건 파일명으로 됩니다.

    이렇게 하게 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.

    다시 한 번 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.
  • Earendil 2011/04/25 10:09 #

    위키마인드 이전에 WM 용으로 위키노트를 만들면서 말씀하신 tombo를 많이 참고했습니다. 그 당시에 설계했던 사항 중에 말씀하신대로 첫 줄을 문서 제목으로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도 구현이 됐었습니다. 그런데 이 기능을 제거한 이유는
    1. 링크를 이용해 문서를 이동할 경우를 고려해서 사용자가 문서 파일명을 명확히 인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.
    2. 제목 첫 줄을 파일명으로 자동으로 생성할 경우, 이로 인해 파일명이 변경될 수 있으며, 위키마인드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문서 간 링크가 깨질 수 있다.
    3. 위키마인드 문서 특성 상 첫 줄에는 헤드라인 등의 다양한 표기법이 들어갈 수 있는데, 이를 파일명으로 만들려면 텍스트를 다양하게 가공해야 하고, 이로 인해 파일명이 사용자의 의도와 달라질 수 있다.

    사실 좀 변명처럼 보이기도 합니다만, 정말 이런 이유들 때문에 제거된 기능입니다. 이에 대한 대안으로 만들어 둔 것이 파일명 자동 생성 기능입니다. '설정->일반->파일 이름 패턴'에 파일명 생성 패턴을 입력하시면 '새문서 바로 작성'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명을 자동으로 생성해 줍니다. 예를 들어 여기에 [YYYY]-[MM][DD]-[FOLDER] 라고 입력하시면 '2011-0425-회의록' 같은 식으로 자동으로 생성해 줍니다.

    그리고 사실은 여기에 한가지 기능을 더 생각하고 있습니다. 저 같은 경우, 한 폴더 안에 들어가는 문서들은 파일명이나 파일의 내용이 비슷한 패턴으로 만들어 지는 경우가 많더군요. 예를 들어서 회사/회의록 폴더의 경우, '[날짜]-회의록' 이런 식으로 파일명이 만들어지고, 그 안에는 회의 참석 인원, 회의 주제, 날짜, 개요, 이런 패턴으로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. 일기의 경우도 그렇구요. 그래서 각 폴더 별로 템플릿 기능을 만들어 둘까 생각 중입니다. 폴더에 템플릿을 만들어 두면, 파일명/파일 내용이 템플릿으로부터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기능입니다.

    이런 대안들이 만족스러우셨으면 좋겠습니다. 원하시는 모든 기능을 다 넣었으면 좋겠는데, 어플리케이션의 특성과 정책 때문에 모두 다 넣어드리지 못하는 것들이 자꾸 생겨서 안타깝습니다. ^^a 그래도 이런 댓글 하나라도 남겨 주시면, 어떤 식으로 반영하면 좋을지, 어떤 대안이 있을지 고민하고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• 울보샤임 2011/06/18 15:26 # 답글

    위키마인드 너무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. 감사합니다.
    이상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.

    1.화면 확대 기능에 대해서...
    제가 갤럭시k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이번에 진저로 업그레이드 시켰는데 그것 때문에 그런지 메모 내용을 볼 때 확대가 안됩니다. 전에는 글자를 원하는 크기로 확대해서 보았는데 지금은 아무리 해도 안됩니다.

    2.새글 쓰기나 새 폴더 만들기...
    새글 쓰기를 할 때 새문서 이름 나오고 나서 문서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"새 파일"이라는 글자를 다 지워고 쓰야하는 불편이 생겼습니다. 자판 나오게 하기 위해 클릭을 하면 자동적으로 선택되어 있던 "새 파일"이 해제가 되어 다 지우고 쓰야 하기 때문에 좀 불편합니다. 전에도 그랬는지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데 편의상 바로 지우지 않고도 파일명을 쓸 수 있음 좋겠다 싶습니다.^^
  • Earendil 2011/06/20 09:27 #

    1. 화면 확대는 원래 되는 기능이 아닙니다. 그건 오히려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가 안드로이드의 소스코드를 손대서 삼성에서 임의로 넣은 기능입니다. 진저로 올라가면서 그런 커스터마이즈를 제거한 모양이네요. 글짜 크기는 폰트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 ^^

    2. 음... 그건 또 이상하군요. 삼성이 거기를 손댔나? 전 넥서스원에 진저브레드 쓰고 있고, 1.6이 올라간 안드로원을 테스트용으로 쓰고 있는데, 자판이 나오게 해도 '새 파일' 선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. 삼성이 뭘 자꾸 손을 대는 모양인데 그건 좀 이상하네요. 다른 어플리케이션도 선택했다가 키보드를 호출하면 선택이 없어지나요? 진저 올라간 갤럭시 시리즈에서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.
  • 00 2011/06/24 16:56 # 삭제 답글

    위키마인트 라이트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:-)
    다름이 아니고 안드로이드폰에서 컴퓨터로 텍스트파일을 옮기면
    메모장으로 열리는데 내용이 다 붙어서 나오고 컴퓨터로 편집하기가 힘든데
    이건 원래 이런건가요? 분명 폰에서는 줄바꿈 또는 엔터를 했는데
    컴퓨터에선 전혀 반영되어있지 않은ㅠㅠ..........
    혹시 파일을 다른프로그램으로 돌려야 되는건가요??
  • Earendil 2011/06/26 12:34 #

    안녕하세요,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말씀하신 문제는 안드로이드와 피씨에서 줄바꿈 문자를 해석하는 차이 때문에 그렇습니다. 윈도우즈용 기본 메모장에서는 안드로이드의 줄바꿈 문자를 다른 방식으로 처리합니다.

   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좀 더 기능이 다양한 텍스트 에디터를 사용하는겁니다. 상용 어플리케이션으로는 울트라에디트, 공개 어플리케이션으로는 노트패드++ 추천드립니다. ^^
댓글 입력 영역


구글 애드센스